03_입체설계 작업(3DM) 관련

프르프 이용에 필요한 내용이 문서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가이드북에서 확인하기 어려우신 내용은 카카오톡으로 문의 남겨주시면 확인 후 안내드리겠습니다.

다색가공 및 조립을 위한 부품화 설계

Last Updated: 5월 5, 2025

제품에서 여러 색상의 소재를 반영하면서 생산 효율을 높이기 위해 부품화 모델링이 필요합니다. 물론 색상의 차이로만 부품화를 하진 않고 형상구조에 따라 조립의 용이성을 고려하여 진행하기도 합니다. 아래는 참고를 위한 우수 설계 사례 입니다. 피규어/토이 – 색상과 가공 적합형상 및 구조를 고려한 부품화 사전에 검토해야하는 중요한 요소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오버행(Overhang) – 공중에 떠 있는 부위인 오버행...

사진자료 및 설명문 – 기성품 보완 또는 재현을 위한 자료

Last Updated: 5월 5, 2025

3D프린팅을 위해선 3D모델 파일이 필히 준비되어야 합니다. 3D모델 파일이 없는 경우에는 3D모델링(입체설계)을 먼저 진행하게됩니다.3D모델링에 필요한 평면도면(DXF, DWG 파일 또는 PDF 등) 이나 스케치 등이 있다면 3D모델링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성품을 모방 및 보완설계하기 위해 기성품 사진이나 실물 등의 자료가 준비된다면 더욱 좋습니다. 설계에 필요한 자료를 접수하실 때, 준비되는 자료의 유형별로 안내해드립니다. 자료가 다소...

설계 도면 (2D CAD 파일 또는 인쇄본)

Last Updated: 5월 2, 2025

3D프린팅을 위해선 3D모델 파일이 필히 준비되어야 합니다. 3D모델 파일이 없는 경우에는 3D모델링(입체설계)을 먼저 진행하게됩니다.3D모델링에 필요한 평면도면(DXF, DWG 파일 또는 PDF 등) 이나 스케치 등이 있다면 3D모델링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성품을 모방 및 보완설계하기 위해 기성품 사진이나 실물 등의 자료가 준비된다면 더욱 좋습니다. 설계에 필요한 자료를 접수하실 때, 준비되는 자료의 유형별로 안내해드립니다. 자료가 다소...

아아디어 스케치 및 설명문

Last Updated: 5월 5, 2025

3D프린팅을 위해선 3D모델 파일이 필히 준비되어야 합니다. 3D모델 파일이 없는 경우에는 3D모델링(입체설계)을 먼저 진행하게됩니다.3D모델링에 필요한 평면도면(DXF, DWG 파일 또는 PDF 등) 이나 스케치 등이 있다면 3D모델링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성품을 모방 및 보완설계하기 위해 기성품 사진이나 실물 등의 자료가 준비된다면 더욱 좋습니다. 설계에 필요한 자료를 접수하실 때, 준비되는 자료의 유형별로 안내해드립니다. 자료가 다소...

FAQ - 자주찾는 질문과 답변

결제 및 증빙 관련

  • 세금계산서가 필요합니다.

    결제 유형이 무통장입금이어야 하며,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를 support@prrp.kr 으로 주문번호 및 열람이메일 기재와 함께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후불 결제가 가능할까요?

    견적 승인 후 선결제가 기본 조건입니다. 후결제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공급가 5백만 원 이상의 사업자 - 세금계산서 청구발행 후 착수
    • 공급가 30만 원 이상, 5백만 원 미만의 사업자의 경우, 2회 이상 거래 이후부터 신용거래처로 결제전 착수 가능
    • 학교, 공공기관 및 단체 (로부터 지원을 받는 개인 포함, 증명필요)
    • 정기 거래 계약 시 상시 발주건 바로 착수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서류는 견적서, 거래명세서 입니다. 이외에 내부결제 절차를 위해 필요하신 서류가 있는 경우, 이메일 및 카카오톡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소득공제용 및 지출증빙용 현금영수증이 필요합니다.

    결제 유형이 무통장입금이어야 하며, 결제 페이지에서 휴대폰번호 또는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기능에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결제 후에 발급받으실 휴대폰번호 또는 사업자등록번호를 주문번호와 함께 support@prrp.kr 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주문 시 접수하신 휴대폰번호로 현금영수증 열람 링크가 발송됩니다. 계정 페이지의 주문내역에서도 링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발행해야하는 휴대폰번호가 다른 경우, 이메일 및 카카오채널로 주문번호 기재와 함께 요청해주십시오.

  • 신용카드 영수증이 필요합니다.

    결제가 완료된 후, 메일로 영수증(카드 전표) 1부가 발송되며 계정 페이지의 주문 내역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현행법상 카드결제 시 발행되는 카드결제 영수증(카드전표)이 세금계산서를 대체하게 됩니다. 영수증은 [계정 > 주문내역] 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기능오류 또는 확인이 어려우신 경우, 이메일 및 카카오채널로 주문번호 기재와 함께 요청해주십시오.

  • 세금 빼고 현금만 결제하고 싶습니다.

    현행법상 부가가치세는 제외 할 수 없습니다. 현금결제 시 세금계산서 발행 외에는 현금영수증(소득공제용 또는 지출증빙용)을 발행해 드립니다.

견적 관련

  • 견적은 어떻게 문의 할 수 있습니까?

    견적 문의 및 접수는 웹사이트에서만 가능합니다. 유선통화 및 이메일 등 다른 채널로는 견적을 진행하지 않습니다.

  • 견적문의 접수가 완료되지 않는 것 같아요…

    우선 불편을 드려 송구합니다. 다음의 사항을 확인해주세요.

    1. 크롬/사파리 브라우저 사용 - 엣지, 익스플로러 등의 브라우저는 권장하지 않습니다.
    2. 브라우저 쿠키 및 캐시 삭제 후 브라우저 재실행

    위의 조치 이후에도 기능문제로 인해 접수가 어려우신 경우, 이메일 및 카카오채널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접수 이후 견적까지 얼마나 시간이 소요되나요?

    정상 접수되면 담당자에게 알림이 발송되며, 빠른 시간내 검토를 진행하여 견적산출 합니다. 정상 자료인 경우, 접수 이후 평균 30~1시간 내 견적이 발송됩니다. 파일에 문제가 있거나, 자료가 부족한 경우 안내드립니다.

    파일 업로드 지침을 필히 확인하시어 검토 가능한 정상파일을 제공해주셔야 신속한 견적 안내가 가능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견적에 어떤 내용이 명시되나요?

    견적이란, 가격만을 명시하는 것이 아닌, 작업과 관련해 소요되는 예상비용이 모두 담깁니다. 작업기간 및 소재, 가공법, 기타 특이사항까지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운송 관련

  • 배송은 어떤 방법으로 진행되나요?

    선불 택배가 기본 운송방법입니다. 택배는 소형 기본료 3,500원, 도서산간 및 제주지역 배송과 부피와 크기에 따라 추가 비용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구조적으로 취약한 형상의 경우, 견적문의 접수 및 발주 시 화물운송으로 요청해주시길 당부드립니다.

  • 퀵(화물운송)으로 받고 싶습니다.

    견적문의 접수 또는 발주 시 당일배송 가능한 소형화물(퀵 서비스), 중대형화물, 방문수령 등 배송 유형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소형(퀵) 및 중대형 화물 운송의 경우, 일반적으로 1층까지만 배송되며 하차 시 물품을 받아주실 분이 필요합니다.

    화물운송의 경우, 당일배송이기 때문에 수취가능하신 시간대를 발주 시 기입해주셔야 합니다. 출고지(서울특별시 광진구)로부터 다소 먼 지역의 경우, 오전 일찍 출고되어도 수취처의 영업시간을 초과하여 도착할 수도 있습니다. 이를 프로젝트 일정에 고려해주시기 바랍니다.

  • 화물배차를 저희가 할 수 있나요?

    이용하시는 화물 운송 계약 서비스가 있으시다면 직접 배차해주셔도 됩니다. 착수 전에 미리 연락해주셔야 당사에서 출고를 진행하지 않습니다.

    반드시 ‘작업완료 알림문자’를 받으신 후 배차해주셔야 하며, 배차하시기 전에 카카오톡이나 이메일로 연락을 주셔서 픽업가능한 상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