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_적층조형 가공(3DP) 관련

프르프 이용에 필요한 내용이 문서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가이드북에서 확인하기 어려우신 내용은 카카오톡으로 문의 남겨주시면 확인 후 안내드리겠습니다.

모델 파일 오류 검사

Last Updated: 5월 2, 2025

모델 파일이 솔리드 형상으로 정상적으로 변환되었는지 몇 가지 무료 오류검사 프로그램을 통해 검사해 볼 수 있습니다. !!) 안내드리는 오류 검사 내용은 일부 예시입니다. 저작 프로그램과, 저작 내용에 따라 오류를 정확히 감지할 수도, 그렇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 또한 폴리곤 메쉬에 대한 오류를 검사하는 내용으로서, 최소조형 크기에 미치지 않는 모델의 경우, 폴리곤 메쉬가 정상일지라도 조형이 불가능하거나...

지지체(서포트) 개념

Last Updated: 5월 5, 2025

적층조형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사물의 단면 층을 한 층씩 쌓아가며 형상을 만드는 가공법입니다. 그래서 쌓기 시작하는 첫 층을 바닥으로 보았을 때 공중에 떠 있는 윗 층은 아래에서 받쳐주는 부분이 없다면 적층(조형)이 어렵습니다. (분말 재료를 사용한 일부 방식에서는 가능) 여러분이 준비한 형상 중에서 공중에 떠 있는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요소를 오버행(Overhang) 이라고 하며,...

FAQ - 자주찾는 질문과 답변

결제 및 증빙 관련

  • 세금계산서가 필요합니다.

    결제 유형이 무통장입금이어야 하며,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를 support@prrp.kr 으로 주문번호 및 열람이메일 기재와 함께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후불 결제가 가능할까요?

    견적 승인 후 선결제가 기본 조건입니다. 후결제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공급가 5백만 원 이상의 사업자 - 세금계산서 청구발행 후 착수
    • 공급가 30만 원 이상, 5백만 원 미만의 사업자의 경우, 2회 이상 거래 이후부터 신용거래처로 결제전 착수 가능
    • 학교, 공공기관 및 단체 (로부터 지원을 받는 개인 포함, 증명필요)
    • 정기 거래 계약 시 상시 발주건 바로 착수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서류는 견적서, 거래명세서 입니다. 이외에 내부결제 절차를 위해 필요하신 서류가 있는 경우, 이메일 및 카카오톡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소득공제용 및 지출증빙용 현금영수증이 필요합니다.

    결제 유형이 무통장입금이어야 하며, 결제 페이지에서 휴대폰번호 또는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기능에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결제 후에 발급받으실 휴대폰번호 또는 사업자등록번호를 주문번호와 함께 support@prrp.kr 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주문 시 접수하신 휴대폰번호로 현금영수증 열람 링크가 발송됩니다. 계정 페이지의 주문내역에서도 링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발행해야하는 휴대폰번호가 다른 경우, 이메일 및 카카오채널로 주문번호 기재와 함께 요청해주십시오.

  • 신용카드 영수증이 필요합니다.

    결제가 완료된 후, 메일로 영수증(카드 전표) 1부가 발송되며 계정 페이지의 주문 내역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현행법상 카드결제 시 발행되는 카드결제 영수증(카드전표)이 세금계산서를 대체하게 됩니다. 영수증은 [계정 > 주문내역] 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기능오류 또는 확인이 어려우신 경우, 이메일 및 카카오채널로 주문번호 기재와 함께 요청해주십시오.

  • 세금 빼고 현금만 결제하고 싶습니다.

    현행법상 부가가치세는 제외 할 수 없습니다. 현금결제 시 세금계산서 발행 외에는 현금영수증(소득공제용 또는 지출증빙용)을 발행해 드립니다.

견적 관련

  • 견적은 어떻게 문의 할 수 있습니까?

    견적 문의 및 접수는 웹사이트에서만 가능합니다. 유선통화 및 이메일 등 다른 채널로는 견적을 진행하지 않습니다.

  • 견적문의 접수가 완료되지 않는 것 같아요…

    우선 불편을 드려 송구합니다. 다음의 사항을 확인해주세요.

    1. 크롬/사파리 브라우저 사용 - 엣지, 익스플로러 등의 브라우저는 권장하지 않습니다.
    2. 브라우저 쿠키 및 캐시 삭제 후 브라우저 재실행

    위의 조치 이후에도 기능문제로 인해 접수가 어려우신 경우, 이메일 및 카카오채널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접수 이후 견적까지 얼마나 시간이 소요되나요?

    정상 접수되면 담당자에게 알림이 발송되며, 빠른 시간내 검토를 진행하여 견적산출 합니다. 정상 자료인 경우, 접수 이후 평균 30~1시간 내 견적이 발송됩니다. 파일에 문제가 있거나, 자료가 부족한 경우 안내드립니다.

    파일 업로드 지침을 필히 확인하시어 검토 가능한 정상파일을 제공해주셔야 신속한 견적 안내가 가능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견적에 어떤 내용이 명시되나요?

    견적이란, 가격만을 명시하는 것이 아닌, 작업과 관련해 소요되는 예상비용이 모두 담깁니다. 작업기간 및 소재, 가공법, 기타 특이사항까지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운송 관련

  • 배송은 어떤 방법으로 진행되나요?

    선불 택배가 기본 운송방법입니다. 택배는 소형 기본료 3,500원, 도서산간 및 제주지역 배송과 부피와 크기에 따라 추가 비용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구조적으로 취약한 형상의 경우, 견적문의 접수 및 발주 시 화물운송으로 요청해주시길 당부드립니다.

  • 퀵(화물운송)으로 받고 싶습니다.

    견적문의 접수 또는 발주 시 당일배송 가능한 소형화물(퀵 서비스), 중대형화물, 방문수령 등 배송 유형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소형(퀵) 및 중대형 화물 운송의 경우, 일반적으로 1층까지만 배송되며 하차 시 물품을 받아주실 분이 필요합니다.

    화물운송의 경우, 당일배송이기 때문에 수취가능하신 시간대를 발주 시 기입해주셔야 합니다. 출고지(서울특별시 광진구)로부터 다소 먼 지역의 경우, 오전 일찍 출고되어도 수취처의 영업시간을 초과하여 도착할 수도 있습니다. 이를 프로젝트 일정에 고려해주시기 바랍니다.

  • 화물배차를 저희가 할 수 있나요?

    이용하시는 화물 운송 계약 서비스가 있으시다면 직접 배차해주셔도 됩니다. 착수 전에 미리 연락해주셔야 당사에서 출고를 진행하지 않습니다.

    반드시 ‘작업완료 알림문자’를 받으신 후 배차해주셔야 하며, 배차하시기 전에 카카오톡이나 이메일로 연락을 주셔서 픽업가능한 상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